KGEF 소개
KGEF 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여성가족부 장관 정영애입니다.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누리집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성평등 사회 실현은 전 세계적 흐름이자 우리사회가 함께 멀리 나아가기 위한 과제입니다. 그 동안 모두의 노력으로 여러 중요한 변화가 있었으나, 환경은 변화하고 성평등을 향한 기대도 더 높아 졌습니다. 특히 지금의 청년들은 고용 불안과 일자리 등에서의 불평등, 일상을 위협하는 안전문제,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 등 환경 변화 속에서 함께 여성과 남성 모두 공정하고 차별받지 않는 성평등 사회 실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여성가족부는 2021년 11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양일간 비대면 방식으로 제 2회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Korea Gender Equality Forum, KGEF)」을 개최합니다. ‘미래를 여는 새로운 성평등 사회(Gender Equality Paving the Way Towards a Better Future)’를 주제로 성평등과 성차별 해소를 위해 남녀가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만들고, 일(노동), 안전, 디지털화 등 현재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성평등 인식 격차 해소를 위해 필요한 과제와 대안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이번 성평등 포럼은 국내·외 청년, 정부, 시민사회, 학계 등 다양한 사람이 참여하여 성평등 사회로 나아가는데 지혜를 모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을 통해 미래 세대인 청년들이 국경과 세대, 성별을 넘어 소통하고 공정과 포용, 평등과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성평등 사회를 실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성가족부 장관 정영애